"아파트는 래미안"…브랜드 인지도 설문 1위

입력 2017-12-21 10:16   수정 2017-12-21 15:05

부동산인포 조사



삼성물산 건설부문의 ‘래미안’이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지도 높은 아파트 브랜드인 것으로 나타났다.

21일 부동산 조사업체인 부동산인포는 국내 건설사들의 아파트 브랜드 39개에 대한 소비자 설문을 진행한 결과 삼성물산의 래미안이 10.4%의 응답률(복수응답)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.

이번 조사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부동산인포의 정보 서비스 리얼캐스트 회원 가운데 수도권 거주 이용자 79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.

삼성물산은 올해 서울 개포동 ‘래미안강남포레스트’와 가재울뉴타운 ‘래미안DMC루센티아’ 등 2개 단지를 공급하는 데 그쳤지만 20년 연속으로 국가고객만족도지수(NCSI) 1위를 차지하는 등 여전히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.

래미안에 이어선 GS건설의 ‘자이(10.1%)’와 대림산업의 ‘e편한세상(9.8%)’이 꼽혔다.

대림산업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‘아크로’는 ‘강남3구에서 가장 먼저 연상되는 브랜드’를 묻는 질문에 18.9%의 응답률로 1위에 올랐다. ‘아크로리버파크’와 ‘아크로리버뷰’ 등 최근 한강변 랜드마크 단지를 잇따라 공급한 결과로 풀이된다.

이어 GS건설의 자이(17.6%)와 삼성물산의 래미안(16.4%), 롯데건설의 ‘롯데캐슬(11.3%)’, 대우건설의 ‘푸르지오(7.5%)’ 순이었다.

GS건설의 자이는 고급아파트(23.9%)와 혁신설계(26.4%)에 대한 설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. 2~3위는 e편한세상(15.7%)과 아크로(11.3%)가 차지해 대림산업의 ‘주택 명가’ 명성을 재확인했다.

전형진 한경닷컴 기자 withmold@hankyung.com



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! 실시간 환율/금융서비스 한경Money
[ 무료 주식 카톡방 ] 국내 최초,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< 업계 최대 카톡방 > --> 카톡방 입장하기!!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